안녕허세요. 지난 번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도 모바일 기능 중에소 우리가 알아두면 일상에서 도움이 되는 글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여러준들은 하루에 단체 카톡에 몇 번 들어가시나요? 많이 들어가시은 분들도 계실 거고, 저처럼 단체 카톡보다는 개인톡이 많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전자의 경우 어느 순간 본인이 대화를 하지 않은 채 단톡에만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근데 그거 아시나요? 읽지 않고 쌓아만 두더라도 여러분들의 배터리에 큰 영향을 줍니다. 심지어 여러분들께서 핸드폰을 사용한지 꽤 되어서 배터리가 노후화된 상태라면 더더욱 빨리 소모됩니다. 그냥 나가면 되는 단체 카톡도 있지만, 아는 사람들이 있다 보니까 그냥 나가기 애매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기 좋은 기능이 단체 카톡 조용히 나가기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톡방에 있는 사람들 모르게 조용히 나갈 수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단체 카톡 조용히 나가는 법
조용히 나가기 기능 설정
A. 이 기능이 나온지는 꽤 되었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왜냐하면 해당 기능을 쓰기 위해서는 설정에 들어가서 기능을 켜주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처럼 먼저 위에 있는 톱니바퀴를 눌러주세요.
B. 설정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래로 내리면 '실험실'이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실험실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C. 일전에 한 반더 이 기능을 켜보신 적 없으신 분들은 꺼져있습니다. 실험실 이용하기 옆에 버튼을 눌러서 켜주세요. 사진과 같이 나왔으면 켜진 것 입니다.
조용히 나가고 싶은 카톡 선택
D. 기능을 켠 상태에서, 이제 본격적으로 나가기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조용히 나가길 희망하는 카톡방을 하나 들어가주세요.
E. 그 다음에는 위에 보면 선 3개가 있습니다. 부르기 편하게 3선이라고 하겠습니다. 3선을 눌러주세요.
F. 3선을 누르면 오른쪽에서 숨겨진 창이 나옵니다. 숨겨진 창 기준으로 아래에 나가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G. 채팅방을 나가시겠어요?라는 안내창이 나옵니다. 안내창에는 우리가 원하는 조용히 나가기 멘트가 적혀 있습니다. 해당 멘트에 체크를 한 다음에 나가기를 눌러주세요. 여기까지 했으먼 단체 카톡 조용히 나가기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평소에 나가고 싶었으나, 그냥 나가버리면 뭔가 마음이 불편하신 분들한테 도움이 되는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단체 카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사용하면 그 순간만큼은 여러분들이 나간 걸 알 수 없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물론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혹여 누군가가 매일 단체 카톡의 인원을 체크한다고 하면 나간 걸 알 수 있습니다.
근데 보통은 매일 매일그 톡방에 누가 있는지 매일 체크하는 사람들은 드물기 때문에, 일반적인 경우에서 여러분들께서 단체 카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사용하면 한동안은 여러분들이 나간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여 나중에 누군가가 여러분들한테 왜 나갔냐고 물어보면, 한동안 참여를 안 해서 톡방을 정리했다고 담백하게 얘기하면 됩니다. 여러분들께서 진지하게 답변을 했는데, 상대방이 부정적인 반응을 한다면 그건 그 사람의 영역입니다. 너무 괘념치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